블로그 팁, IT 정보

아이폰 진동 패턴 변경 및 진동 세기 조절 방법

little encounter 2021. 2. 3. 15:25
300x250

아이폰 진동 세기, 패턴 변경 방법

전 일할 때 거의 항상 아이폰을 매너모드로 해 놓습니다. 저처럼 아이폰을 자주 진동으로 해 놓고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 계실 겁니다. 진동이 너무 세다거나 혹은 약하게 느껼 때, 아니면 진동 패턴을 바꾸고 싶을 때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진동 패턴 변경 방법, 나만의 진동 패턴 생성으로 진동 세기를 조절해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럼 '사운드 및 햅틱'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사운드 및 진동 패턴 메뉴에 벨소리를 선택해 주세요. 진동 옵션이지만 벨소리 메뉴에 있답니다. 벨소리로 들어가면 제일 상단에 진동 메뉴가 보입니다.

 

 

진동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진동 패턴이 보입니다. 여기서 고속 반복, 스타카토, 심장 박동, 심포니, 악센트, 알림, 퀵 S.O.S.가 있습니다. 하나씩 눌러 보면서 내가 원하는 패턴으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내가 원하는 패턴이 없는 경우, 나만의 패턴을 만들고 싶은 경우, 세기를 조절하고 싶은 경우에는 새로운 진동 생성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진동 패턴을 생성하려면 화면을 탭하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화면을 탭하면 가운데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탭할 때마다 점이 생깁니다. 진동이 울리는 간격을 조절할 수 있어요. 진동이 세게 느껴지길 원하는 분들은 간격이 좁게 화면을 자주 탭하거나 탭한 채로 계속 화면을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반대로 진동이 약하게 느껴지길 원하는 분들은 간격이 길게 화면을 탭해 주시면 됩니다. 진동 세기 자체를 조절할 수는 없지만 진동이 울리는 길이나 간격을 조절하면 진동 세기를 변경한 것처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패턴 생성이 완료되었다면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저장을 눌러 주세요.

 

 

새로 만든 진동에 이름을 입력하면 저장이 완료됩니다. 사용자화에 Nee라고 추가된 진동이 보이시나요. 제가 진동 이름을 Nee라고 입력했거든요. 직접 만든 진동은 이렇게 저장됩니다. 삭제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내가 만든 진동을 삭제하고 싶을 땐 왼쪽으로 쓸어주면 삭제가 나옵니다. 

 

아이폰 진동 세기 변경, 커스텀 진동 생성 방법 다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 사운드 및 햅틱에서 벨소리-진동으로 들어가면 원하는 패턴의 진동을 설정할 수 있고, 여기서 원하는 패턴이 없다면 새로운 진동 생성 메뉴에서 화면을 탭해 원하는 패턴, 세기로 진동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만의 진동을 생성해 놓으면 메시지 수신, 음성 메시지 수신, 메일 수발신, 캘린더 알림, 미리 알림, 에어드롭 알림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유용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 진동 변경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