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팁, IT 정보

티스토리 클릭율, 광고 수익율 높이는 꿀팁

little encounter 2022. 1. 19. 22:12
300x250

티스토리 광고 클릭률, 수익률 높이기

애드센스로 부수입을 올리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물론 저도 그중 한 명이고요. 양질의 정보성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무리 포스팅 내용이 좋아도 아무도 내 광고를 눌러 주지 않는다면 수익을 내기 힘듭니다. 특히 아직 노하우가 쌓이지 않았다면 하루에 1달러도 수익을 내기가 힘들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조금이라도 광고 클릭율, 수익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포스팅과 관련 없는 광고, 외국어 광고 차단

먼저 애드센스 사티으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 주시고요. 왼쪽 메뉴를 보면 차단 관리가 있습니다. 차단 관리에는 광고 심사센터가 있어요. 광고 심사 센터로 들어가 주세요.

 

 

여기서 클릭율이 저조할 것 같은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외국어 광고가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접속하는 게 대부분이라면 외국어 광고를 클릭할 일은 거의 없겠죠? 상단에 보이는 검색창을 클릭하고 언어를 눌러 주세요. 한국어(혹은 자신의 블로그와 관계 있는 언어)를 제외한 나머지 언어를 선택하고 적용을 눌러 줍니다.

 

나온 결과에서 사람들이 클릭하지 않을 것 같은 광고를 차단해 주면 됩니다. 광고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관련 광고 찾기를 누르고 모두 차단을 하는 방법이 있고요.

 

광고 왼쪽 하단 버튼을 눌러 해당 광고만 차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광고를 하나씩 차단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생각보다 금방 끝낼 수 있고 이 작업으로 클릭율을 높일 수 있으지 필요한 작업인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별 광고 차단

클릭율이 낮은 광고를 차단하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카테고리별 광고 차단인데요. 이 방법으로 어떤 카테고리의 광고 클릭율이 높고 낮은지 알 수 있고 클릭율이 낮은 광고는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차단 관리에서 모든 사이트를 눌러 주세요. 그리고 일반 카테고리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여기서 보면 광고 노출 비중, 수입 비중을 확인할 수 있씁니다. 노출 비중은 높은데 수입 비중에 낮다면 클릭율이 낮다는 것이겠죠. 다시 말해 광고 노출 비중 대비 수입 비중이 낮은 카테고리를 차단해 주시면 됩니다. 제일 오른쪽 허용됨 옆 버튼을 눌러 차단하면 됩니다.

저는 데이터를 더 모아 보고 차단을 진행하려고 일단 전부 허용으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식료 잡화 쪽이 노출 비중 대비 수입 비중이 낮긴 하지만 1일1포를 진행하면서 더 지켜보고 차단 항목을 정하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광고 클릭율과 수익율을 높일 수 있는 광고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블로그를 키워나가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