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팁, IT 정보

인스타그램 한 게시물에 사진 여러 장 올리는 방법

little encounter 2021. 5. 22. 13:55
300x250

인스타그램 한 게시물에 사진 여러 장 올리기

인스타그램 같은 SNS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주변만 봐도 SNS를 안 하는 사람이 한 손에 꼽는 것 같아요. 저는 예전에는 페이스북을 많이 했는데 지인들의 소식 보다는 광고 홍보, 오락성 글이 더 많이 올라와서 이제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고 인스타그램은 꾸준히 이용 중입니다. 그런데 오늘도 인스타에 포스팅을 하려고 보니 어느새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한 게시물에 사진을 여러 장 올리는 방법이 달라졌더라구요. 그래서 그 방법에 대해 글을 써 보려 합니다. 다시 원래 방법대로 여러 장 올릴 수 있게 되었어요! 원래 사용하던 방법을 추가할게요.

 

 

내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오른쪽 상단 플러스 아이콘을 누른 후 나온 메뉴에서 게시물을 선택해 주시구요. 올릴 사진을 선택해 주세요.

 

 

이전에는 선택한 사진 오른쪽 하단에 사진을 여러 장 올릴 수 있는 아이콘이 있었는데 없어졌더라구요. 있어요!

첫 번째 방법은 오른쪽 하단에 네모가 두 개 겹쳐진 아이콘을 누르고 게시할 사진을 여러 장 선택하는 거고요.

두 번째 방법은 당황하지 마시고 올리려고 선택한 사진을 꾸-욱 눌러 주세요. 그럼 사진에 숫자가 생기는 게 보이시죠. 이제 함께 올리려는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게시물에 최대 10개까지 선택해서 올리실 수 있어요.

 

 

그리고 내가 찍은 사진은 정사각형이 아닌데 왜 정사각형으로 나오지?하는 분들은 사진 왼쪽 하단에 보이는 아이콘을 눌러 주시면 원래 사진 비율대로 올릴 수 있습니다. (근데 사진이 좀 잘려요! 인스타에 업로드 되는 사진 크기는 정사각형 1080*1080, 직사각형 1310*1080이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한 게시물에 사진 여러 장 올리는 방법과 사진 비율 조절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 부분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