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애드센스 첫 한 달 수익 및 6월 계획

little encounter 2021. 6. 3. 15:55
300x250

애드센스 첫 한 달 수익

저는 5월 3일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차근차근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처음에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그것만 생각하고 글을 썼습니다. 자료를 찾아볼 때도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에 대해 찾아보고 그 기준만 생각하고 글을 썼어요. 키워드니 뭐니 큰 고민을 하지 않았으니 수익이 날 리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아직도 초반이지만) 하루에 $0.01 수익이 날까말까 했어요. 그리고 얼마 전부터 수익 관련 자료를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5월 3일부터 31일까지 운영한 결과 $8를 웃도는 수익이 났습니다. (작고 소중한 8달러)

 

방문자 수와 이슈 글

월간 방문자 수입니다. 1월 말쯤 블로그를 개설해 글을 써 나갔고 3월, 4월은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100명을 왔다 갔다 한 수준이었습니다. 5월도 사실 그래프만 보면 엄청나게 큰 차이는 없는데요. 속사정은 좀 다릅니다. 5월 방문자 수가 4천 명이 좀 넘는데 이슈 글을 쓴 날은 하루 방문자 수가 500명, 600명 씩이었어요. 몇 개 안 되는 이슈 글이 없었다면 5월 방문자 수도 3, 4월과 비슷하거나 적었을 겁니다. 전 하루 1-2개 정도 이슈 글을 썼는데도 이슈 글 유무에 따라 방문자 수 차이가 많죠?

하지만 보통 초보 블로거들에게 이슈성 글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가 정확하게 알고 있는 건지 모르겠지만 이슈성 글을 쓰면 당일 방문자 수는 치솟지만 다음 날은 또 저조해지고 그렇게 방문자 수가 널을 뛰면 저품질이 올 수도 있다더라구요. 

저는 이전 블로그에서 아무것도 모르고 유튜브 링크 같은 걸 막 걸었다가 저품질을 먹은 적이 있어요. 티스토리를 처음 개설하고 나름 열정적으로 2달 정도 정도 글을 썼었는데 저품질이 되니까 정말 다 하기 싫더라구요. 그래서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면 얼마나 마음이 아픈지 잘 알고 있는데요. 그래도 이슈 글을 쓰기 시작한 이유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는 재미를 느끼고 싶었어요.

나는 시간을 들여 나름 정보성 글을 쓰는데 방문자 수는 매일 거기서 거기고 열심히 공들여 애드센스 승인도 받았는데 하루에 수익이 10원, 20원이니 동기 부여가 안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슈 글을 한 두개씩 쓰기 시작했습니다. 수익은 차치하고 방문자 수가 100명도 안 되다가 글 하나 덕에 500명, 600명으로 늘어나는 걸 보니 재미있고 신기했어요. '아, 이래서 이슈 글을 막 10개씩 쓰신다고 하는구나' 싶은 생각도 들었죠.

물론 방문자 수가 늘어난다고 수익도 확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빨간선은 페이지 뷰, 파란선은 예상 수익인데요. 저는 5월 26일쯤부터 이슈 글을 썼어요. 25일 전에 페이지 뷰는 낮지만 예상 수익 그래프는 높은 부분이 있어요.

그리고 25일 후로는 페이지뷰와 비슷하게 움직이는 부분도 있죠. 방문자 수가 많아지는 만큼 예상 수익도 올라가는 건 당연한 얘기지만 방문자 수가 적어도 수익이 많이 나는 키워드를 알고 글을 써야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디지털 노마드가 되는 것이겠죠. 아직은 그래프가 들쭉날쭉하지만 꾸준히 관리하면서 쭉 상승선을 타길 바라고 있습니다. 

 

6월 계획

12월까지 월 100만원 수익을 내는 게 목표이긴 한데 5월 한 달간 8달러 수익이 난 걸 봐서는 100배로 늘어나는 게 가능할까 싶습니다. 그래도 유튜브와 다른 분들 블로그를 통해 차근차근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니 6개월간 열심히 하면 어떤 식으로든 결실을 맺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목표는 크게 잡아야겠죠.

일단 6월에는 정보성 글과 이슈 글을 적절히 섞어 작성할 계획입니다. 이슈 글은 웬만하면 매일 1-2개씩 쓰고 정보성 글은 일주일에 3개쯤으로 계획하고 있어요. 1일 1포가 필요할까? 했는데 하다보니 왜 모두들 1일1포를 강조하는지 알겠더라고요. 낮에 시간을 낼 수 있는 날이 많이 있고 아직은 초보 단계이니 꾸준히 해 보려 합니다. 그리고 외부유입도 늘려보려고 해요. 이것도 잠깐 맛만 봤는데 성실히 작업해 나가면 조금이라도 방문자 유입에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애드센스를 오래 하신 분들은 아무래도 쌓인 정보가 많아서인지 키워드나 광고 분석을 통해 적은 포스팅으로도 고수익으로 척척 나아가시더라구요. 전 이제 한 달밖에 안 됐으니 두세 달 더 노력해 보고, 배워 보고 천천히 수익을 늘려 나가 보겠습니다. 6월에는 더 큰 수익으로 후기 글을 남기고 싶어요.

반응형